저번이 마지막이 될지도 몰랐던 BAC 명산 등산 하지만 며칠만에 여유가 생겨 바로 관악산으로 향했다. 내가 아는 익숙한 산 이름때문에 꽤 편안한 생각으로 출발했다.

오늘은 명산 정복 그 두번째 '관악산'을 다녀왔다.
코스 : 사당역 4번출구 - 국기봉 - 연주대 - 서울대 공대
소요시간 : 3시간30분

오늘의 출발지는 사당역 4번출구! 출발지가 역이다 보니 가는길이 매우 편안했다. 6002번 버스를타고 강남까지 이동 후 강남역 - 사당역으로 이동. 사당역을 나와 쭉 가다보면 김밥집 하나가 보이는데 그 김밥집을 기준으로 오른쪽으로 꺽어 주택가를 쭉 지나면 관악산 등산로가 나온다. (그냥 등산 갈꺼 같은 사람들이 매우 많다 따라가면 된다 ㅋㅋ)


주택가를 따라 쭉 올라오면 관악산 안내도가 보인다. 안내도를 확인 한 후 출발!


좀 올라가다 보면 암벽이 보이기 시작한다... 이거 뭐지 왜 암벽이 있지 ㅋㅋ 길이 하나다 보니 사람이 꽤 밀려있다. 사진은 못 찍었지만 사진속 사람 밀린데를 올라가면 줄을 잡고 올라가야될 암벽도 있다.. 암벽구간은 짧아서 다행이였다


그 암벽을 오르면 국기봉이 보인다!! 이때까지만 해도 한 절반 온건가 싶었다 ㅋㅋㅋㅋ


국기봉 옆에 있던 글자가 적힌 돌. 뭐라 써진지는 못읽겠다..


국기봉에서 본 서울 전망! 굳굳 아주 좋았다.


그렇게 국기봉을 지나고 산을 넘고 넘어(난 능선따라 가는 코스가 좋지만 관악산 코스는 산을 올랐다 내렸다 한다..) 가다가 발견한 표지판! 연주대 2.3km 50분. 근데 저 50분은 누구 기준일까.. 일단 난 아닌거 같다.


표지판을 지나 오르다 보니 보이는 헬기장. 내가 상근이였을때 이름모를 야산을 30분정도 타고 올라가 정비했던 그런 헬기장이 여기서도 보였다. 이거도 군인들이 만들었겠지... 도대체 이 산속에 누가 쓴다고 저거 돌맹이 나르느라 얼마나 힘들었을까. 난 예초기, 페인트 통 들고 올라갔던거도 힘들고 어이가 없었는데 ㅋㅋ


헬기장을 지나다 보니 많이 가까워진 연주대. 사진에 보이는 하얀색 있는곳이 연주대다.


드디어 연주대 도착!! 사람이 되게 많았다 ㅋㅋ... 다들 코로나라 못 돌아다녀서 인지 등산을 많이 오는거 같았다.


연주대에서 인증샷을 찍은 뒤. 간단한 점심을 먹고 바로 하산 시작! 내려올때는 서울대 공대 쪽으로 내려왔다. 등산한 코스는 사람도 많고(멀다) 그래서 서울대 공대 코스로 내려왔다. 절대 사당역코스가 더 길어서가 아닌 새로운 길을 가고싶어서다.

'취미 >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BAC 명산 - 첫번째 정복! 광교산  (0) 2021.05.01

+ Recent posts